🍜 전남 나주 탕수육과 짬뽕이 유명한 노포 중식당

얼마 전 나주에 다녀오면서 남평읍에 있는 이곳을 방문했습니다. 

나주 현지인들에게 이미 소문난 탕수육·짬뽕 맛집이라 기대를 많이 했는데요, 역시 오랜 세월 사랑받아온 이유가 있더군요.


🏠 소박하지만 정겨운 분위기

식당은 화려하지 않고 노포 특유의 소박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. 내부는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고, 손님 연령층도 다양했어요.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서 방문했는데도 테이블이 꽉 찼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.


🥢 대표 메뉴 – 탕수육과 짬뽕

가장 먼저 주문한 건 역시 탕수육!

고기가 바삭하게 튀겨져 나오는데, 돼지 특유의 냄새가 전혀 없고 속살이 부드러웠습니다. 새콤달콤한 소스가 곁들여져 온 가족이 함께 먹기 딱 좋았어요.

그리고 이어서 나온 건 짬뽕이었습니다.

홍합과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 국물이 시원하면서도 깊은 맛을 냈고, 면발도 적당히 얇아 국물과 잘 어울렸습니다.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뒷맛이 인상적이었어요.


🙌 직접 경험한 느낌 & 다른 손님들의 평가

저는 개인적으로 탕수육의 바삭함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. 다른 테이블을 보니 거의 모두가 탕수육을 주문할 정도로 인기 메뉴더군요.

리뷰를 찾아보니 “짬뽕 국물이 해장용으로 최고다”, “탕수육은 꼭 먹어야 한다”는 후기가 많았고, 일부는 “주차가 다소 불편하다”는 이야기도 있었는데, 저도 길가에 주차를 해야 해서 약간 아쉬웠습니다.



이곳은 나주 남평에서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중식당으로,

  • 바삭한 탕수육

  • 해산물이 푸짐한 짬뽕

  • 소박하지만 정겨운 노포 분위기

까지 모두 갖춘 곳이었습니다.

나주 여행을 하신다면, 그리고 탕수육과 짬뽕을 좋아하신다면 꼭 한 번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다. 저는 다음에 다시 나주에 간다면 가족들과 또 방문할 예정이에요.



참고 영상